비트코인(BTC)으로 시작된 블록체인 생태계에는 이더리움, 리플 등 수많은 코인들이 존재합니다. 그런데 이더리움 플랫폼을 이용하여 만들어진 이더 기반의 대부분 코인들은 실제적인 사용처가 명확하지 않습니다. 일명 가짜 코인들도 많습니다. 이런 코인 발생사들은 구체적인 사업적 목적이 없는 개인 혹은 프로젝트 팀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런 류의 코인들은 백서에서도 매우 추상적이고 불확실한 프로젝트를 장황하게 설명하고 있을 뿐, 코인 발생 이후 구체적인 사업적인 로드맵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이런 코인들은 결국 프리세일 등으로 다수에게 판매한 이후에 코인 거래소에 상장하고 나서 한순간 떡상으로 올렸다가 질질끌면서 개미 투자자들을 털어 먹고나서 자폭하는 수순을 밟습니다. 코인 상장의 경우에도, 어느정도 신뢰도가 있는 최상위 국제거래소에 상장하는 경우는 그나마 가능성이 있는 코인이라 할 수 있지만, 이름도 모를 개인회사에 불과한 허접한 코인거래소에 상장한 코인들은 발행 주체도 불투명하고 언제 어떻게 될지 알 수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코즈볼 토큰인 NCOS는 발행 주체가 분명하고 발행목적이 분명합니다. 코즈볼 화장품 자체가 이미 생산 일정에 맞추어 차근차근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일입니다.
또한 NCOS는 일반적인 다른 코인들과 다른 방식으로 상장합니다. 일반 코인처럼 쉽게 발행하여 불안정한 하위 코인 거래소에 상장하는 ICO 형태를 취하지 않습니다. 전혀 새로운 방식인 ICS를 통해서 완벽하게 준비한 상태에서 최상위 국제 거래소에 상장한다는 것이 차이점입니다.